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이슈 MLB 메이저리그

키움, 메이저리그 애리조나와 미국 현지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미국 현지에서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키움히어로즈는 13일(한국시간) 스프링캠프가 진행 중인 미국 애리조나솔트리버 필즈 앳 토킹스틱에서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협약식을 실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키움히어로즈 고형욱 단장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데릭 홀 사장(President, CEO & General Partner)을 포함해 선수단 운영과 스카우트, 전력분석 담당 직원들이 참석했다.

히어로즈와 애리조나 구단은 작년 2월 미국 스프링캠프 기간 중 선수단 운영방식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서로의 노하우를 접목시키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생긴 양 구단은 충분한 논의 끝에 지난 8월 선수단 운영 노하우 교류 목적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애리조나 구단 고위 관계자가 구단을 방문해 협약식을 진행하려 했지만 바쁜 시즌 일정 탓에 열리지 못했다.

파트너십 협약식은 늦었지만 양 구단은 이미 지난해부터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작년 8월에는 애리조나 구단 R&D파트 직원들이 한국을 찾아 키움 전력분석팀과 동행했고, 올해 1월에는 키움 코칭스태프 일부가 미국으로 건너가 애리조나 구단 교육 캠프에 참가했다.

키움 고형욱 단장은 “귀한 자리를 만들어 준 애리조나 구단에 감사하다. 양 구단 모두 이번 파트너십이 정상 도전의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애리조나 구단과 꾸준한 교류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더 발전하는 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