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르세라핌, 美 코첼라 무대 선다…K팝 역대 최단기 입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최대 규모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 '코첼라') 무대에 선다.

16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올해 페스티벌 라인업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이 오는 4월12일부터 2주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의 4월13일과 20일 공연에 초청받았다. 2024년 라인업에는 르세라핌이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르세라핌은 데뷔 이후 1년 반 만에 '코첼라'에 초청받아 역대 한국 가수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이 페스티벌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아티스트가 됐다. 르세라핌은 또한 블랙핑크에 이어 K-팝 걸그룹 중 두 번째로 '코첼라' 정식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4세대 걸그룹으로는 최초다.

특히, 르세라핌은 미국 음악 페스티벌 데뷔를 '코첼라'에서 하게 돼 현지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외 신예 그룹이 '코첼라' 라인업에서 헤드라이너 바로 아랫 줄에 호명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일반적으로 라인업 순서는 스테이지의 규모와 공연 시간을 내포하는 만큼 르세라핌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케 한다.

'코첼라'는 1999년 시작된 미국 최대 규모 음악 축제 중 하나로, 매년 2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운집한다.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영향력 있는 정상급 뮤지션들이 대거 집결하는 등 독보적인 화제성을 자랑한다.

김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ksy1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