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NBA 구단주 “야구단 안 사서 다행…MLB 엉망진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롭 맨프레드(62) 메이저리그(MLB) 커미셔너가 부적절한 발언으로 사인 훔치기 사태를 잠재우긴 커녕 도리어 화를 키웠다. 미국프로농구(NBA) 댈러스 매버릭스 마크 큐반(62) 구단주는 이런 상황을 엉망진창이라고 표현했다.

맨프레드는 17일(이하 한국시간) ESPN 인터뷰에서 휴스턴 우승 박탈은 어려웠다고 항변하며 “금속 쪼가리(Piece of metal)를 가져오는 것은 쓸데없는 일”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큰 비판을 받았다.

큐반은 19일 SNS에서 맨프레드 인터뷰를 인용해 “야구는 지금 엉망진창이다. 상황을 타개할 비전조차 보이지 않는다. 내가 팀을 인수하지 못하게 했던 것을 다행으로 여긴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

NBA 댈러스 마크 큐반 구단주가 과거 MLB 팀 인수 실패를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다행이라고 말했다. 사진=AFPBBNews=News1


1990년대 컴퓨터 회사를 통해 막대한 부를 창출한 큐반은 2000년 NBA 댈러스 구단을 인수했다. MLB 구단에도 손을 뻗쳐 2008년 시카고 컵스, 2010년 텍사스 레인저스를 노렸으나 실패했다. 이후에도 LA다저스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도 흥미를 보였지만 인수로 이어지진 않았다.

스포츠광인 큐반은 공격적인 마케팅과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인물로 유명하다. 비인기 팀이었던 댈러스는 투자 속에서 꾸준한 강호로 성장하며 지역 팬을 끌어모았다. 2010-11시즌에는 우승도 거머쥐었다. 댈러스 매 경기를 직접 보러 다니는 등 구단주 이전에 팬으로 스포츠를 즐기고 있다.

이런 큐반이 MLB 구단을 인수했다면 공격적 투자로 돌풍을 일으켰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커미셔너에 실망감을 표현한 만큼 앞으로 야구단에 관심을 보일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mungbean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