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공연음란 혐의' 정병국, 은퇴 의사 밝혔지만…논란 여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공연음란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정병국(35·전자랜드)이 결국 은퇴를 선언했다. 하지만 논란은 여전하다.

전자랜드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병국이 은퇴 의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정병국은 "이유 불문하고 공인으로써 물의를 일으켜 팬분들에게 죄송하다"며 "구단 및 KBL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에 책임을 통감하며 더 이상 누가 되지 않도록 은퇴를 하겠다"고 전했다.

정병국이 고개를 숙이며 은퇴 의사를 밝혔지만, 19일 정병국의 이름은 여전히 여러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정병국은 지난 4일 오전 6시께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에서 바지를 내리고 음란행위를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은 사건 발생 당일 한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해 용의자의 신원을 확인했고 법원에서 영장을 발부받아 정병국을 전날 체포했다.

경찰 조사 결과 정병국은 과거에도 여러 차례 구월동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음란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정병국은 경찰 조사에서 범행을 일부 인정했다. 하지만 범행 동기는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공연음란 혐의로 정병국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에 전자랜드는 18일 오전 정병국이 체포돼있는 인천 남동경찰서를 방문해 그와 면담을 했고, 정병국이 공연음란 행위를 저지른 것을 확인했다.

사태를 자세히 파악한 전자랜드는 징계 수위를 논의하려 했으나 정병국의 의견을 받아들여 은퇴 수순을 진행하기로 했다.

전자랜드는 정병국의 은퇴 의사를 전하면서 "매년 워크숍 등을 통해 공인으로써 모범적인 행동을 할 것을 주지 시켜 왔으나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의 말도 함께 전했다. 이어 "앞으로 선수단에서 불미스러운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교육과 선수 관리를 하도록 시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병국은 1984년생으로 지난 2007년 KBL 신인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2순위로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의 입단했다. 이후 2019년 현재까지 인천 전자랜드의 '원클럽맨'으로 인천 농구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3라운드 지명선수의 활약이 거의 전무한 프로농구계에서 '3라운더 성공 신화'로도 유명하다. 2016-17시즌에는 정확한 3점 슛을 바탕으로 식스맨 상을 수상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