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단독]전소미, 5월초 솔로데뷔 확정…테디 프로듀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프로젝트그룹 아이오아이 '센터' 출신 전소미가 5월 초 솔로가수 데뷔를 확정했다.

23일 가요계 한 측근에 따르면 전소미는 5월 초 솔로 데뷔를 목표로 현재 막바지 음반작업에 한창이다. 아직 싱글인지 미니앨범인지 음반의 형태는 알 수 없으나, 얼마 전 녹음 작업을 마치고 뮤직비디오 촬영 계획을 잡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해진다.

이를 뒷받침이라도 하듯 전소미는 22일 더블랙레이블 녹음실에서 자이언티, 스태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기도 했다.

전소미의 솔로 데뷔음반의 프로듀싱은 더블랙레이블의 테디가 맡았다. 테디는 투애니원, 블랙핑크의 대부분의 음악을 프로듀싱하며 세계적인 트렌드를 만들어낼 만큼 여성 아티스트와 좋은 케미스트리를 보여왔다. 특히 여자 솔로인 선미의 '가시나'와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를 메가히트시킨 음악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때문에 테디와 전소미의 '케미'가 어떤 스타일의 음악을 만들어낼지 팬들의 기대는 극에 달해 있는 상황이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소미는 전 국민을 '픽미' 열풍에 휩싸이게 했던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 최종 1위에 뽑히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다. 2017년 아이오아이가 공식 활동을 종료한 뒤 전소미는 KBS2 '언니들의 슬랭덩크', KBS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후 다시 연습생 생활을 보낸 전소미는 얼마 전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YG엔터테인먼트의 산하 레이블이자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과 전속계약을 맺어 큰 화제를 모았다.

과연 수년간 걸그룹으로 준비해오던 전소미가 솔로가수로서 어떤 음악과 행보를 보여줄지, 또 테디와 어떤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낼지 그녀의 행보에 가요계의 큰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