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술래잡기에 e스포츠까지…'낯선' 아시안게임 이색 종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사흘 앞으로 다가온 아시안게임은 올림픽과 비슷하지만 종목이 더 다채롭습니다. 카드게임인 '브리지'도 있고, 컴퓨터로 하는 'e스포츠'나 낯선 무술인 '펜칵실랏'도 있습니다.

스포츠인지 아닌지 헷갈릴 법한 이색 종목들을, 강나현 기자가 들여다봤습니다.



[기자]

몸 대신 머리를 써야 하는 카드게임 '브리지', 컴퓨터 게임 'e스포츠'가 아시안게임 안에 들어왔습니다.

하늘을 한껏 날아오르는 패러글라이딩, 물 위를 힘껏 박차고 나가는 제트스키도 볼 수 있습니다.

올림픽에서는 볼 수 없던 스포츠들입니다.

아시안게임 종목은 40개나 됩니다.

술래잡기 놀이 카바디는 1990년부터 정식종목이고, 태권도와 비슷해 보이는 펜칵실랏은 동남아 무술로 이번에 첫 선을 보입니다.

45억, 전세계 인구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아시아, 인종도, 종교도, 또 문화도 다양하다보니 이를 반영한 독특한 종목들이 아시안게임에 초대됐습니다.

올림픽이 클라이밍 롤러 서핑처럼 사람들이 즐겨하는 스포츠를 받아들이고 있는 흐름과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세계 시장 규모가 1조원으로 커진 e스포츠의 인기는 무시할 수 없게 됐습니다.

브리지가 정식종목이 되면서 말레이시아는 81살의 할머니 선수가 출전하는 진풍경도 펼쳐집니다.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스포츠 본래 가치에 대한 고민이 아시안게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강나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