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정해인, 백상센터 논란에 “악플도 존중, 놓친 부분 있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배우 정해인(30)이 백상예술대상 센터 논란에 휩싸였을 당시를 돌아봤다.

최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정해인은 “너무 과분한 상을 받았다. 그런 큰 시상식은 처음이라 많이 긴장했던 것 같다”면서 “주변을 좀 더 살피고 신경 썼어야 하는데 놓친 부분이 있었다”고 해명했다.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윤진아(손예진)와 사랑에 빠지는, 6살 연하 ‘서준희’를 연기한 정해인은 이 드라마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그는 ‘예쁜 누나’ 출연 후 달라진 인기에 대해 묻자 “일단 부모님이 매우 좋아하신다. 그 전에는 제 카드를 절대 쓰지 않으셨는데, 이제는 친구분들에게 식사대접을 하고 제 카드를 긁으신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밥을 사 줄 수 있다는 행복감이 너무 크더라”고 말했다.

드라마 출연 후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에 정해인은 “아직도 적응이 안된다. 어깨가 무거워져서 더 숙여지는 것 같다. 제가 작아지는 것 같기도 하다”고 얼떨떨한 소감을 밝혔다.

이제 그의 일거수일투족은 뉴스가 되고, 곧바로 포털사이트 메인을 장식한다. 때론 의도하지 않은 논란에 휩싸이거나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기도 한다. 지난 백상예술대상에서 정해인은 인기상을 수상한 뒤 단체 기념사진 촬영에서 대상 수상자를 제치고 가운데 서 논란을 빚었다.

정해인은 “대세 배우라는 타이들이 도망치고 싶을 정도로 부담스럽고 두렵다”면서도 “그것 또한 해결해나가야 하고 도전해가야 할 부분이다. 인간이기에 두려움과 공포가 있다. 계속 부딪히고 해결해나가고. 주변을 살피고 귀 기울이고 조심하고 더 겸손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악플 다는 사람들도 존중한다. 모든 사람들이 나를 좋아할 수 없고 그들도 소중한 사람들이다. 평생 노력해야 한다. 제 일이 그런 일이다”고 웃으며 덧붙였다.

happ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