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천수 "히딩크 오신다면 받는 게 맞다…감독님 생각 확실히 밝히셔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천수 / 사진=JTB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천수가 한국 대표팀 감독직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21일 이천수는 팟캐스트 '주간 서형욱'에 출연해 히딩크 감독이 지금 한국 축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표팀 감독자리에 대해 "히딩크 감독이 오신다면 받는 게 맞다. 하지만, (감독 자리를) 맡을 생각이 있는지 없는지를 감독님이 먼저 확실하게 결정해주셔야 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 이천수는 "신태용 감독님을 못 믿겠다는게 아니다. 신 감독님도 능력이 뛰어난 분이고 그 자리에 적합한 분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히딩크 감독은 성적 내봤던 사람이다. 경험적으로 봤을 때 히딩크 감독이 맞다고 생각 한다"고 히딩크 감독을 지지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천수에게 직접 히딩크 감독과 연락해 보는 건 어떠냐는 질문에 그는 "나도 전화 걸어서 물어보고 싶다. '감독님 생각은 뭐에요? 왜 그러시는 거 에요?' 그런데 내가 영어가 안 된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끝으로 그는 "히딩크 감독님이 얼른 결정을 해야 한다. 안 오신다면 신태용 감독한테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