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동네의사생활' 딘딘, 3.1절 기념 특집 방송서 눈물 펑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동네의 사생활’ 녹화 도중 래퍼 딘딘이 눈물을 펑펑 쏟은 사연이 공개된다.

28일 골목길 인문학을 전하는 tvN ‘동네의 사생활’이 방송된다. 우리가 사는 익숙한 동네에 숨겨진 보물 같은 장소를 찾아 히스토리를 발굴하는 토크쇼 프로그램인 ‘동네의 사생활’이 3.1절을 기념해 ‘3.1운동 그 시작과 끝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특집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 도심 속 늘 스쳐 지나가는 곳에 숨겨져 있는 3.1운동의 흔적을 찾아 나선다. 3.1운동의 시작점인 천도교 중앙대교당에서부터 특별한 동네여행이 펼쳐질 예정이다.

천도교 중앙대교당은 김구 선생이 “천도교가 없다면 3.1운동이 없었을 것”이라는 말을 남겼을 정도로 3.1운동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장소다. 3.1운동 만세 함성이 실제 울려 펴졌던 ‘탑골공원’과 민족의 아픔이 서려있는 ‘서대문 형무소’까지 차례로 방문해 3.1운동이 우리에게 전해주는 뜻 깊은 의미를 짚어본다.

이번 3.1절 특집 방송에서 딘딘이 서경덕 교수로부터 일제가 행했던 갖가지 만행을 듣고, 감정이 격해지며 토크 도중 눈물을 쏟아냈다. 딘딘은 “방송 이전에는 우리 역사의 중요성에 대해 아예 몰랐다. 그 동안 이렇게 역사에 대해 무관심 했던 것이 죄송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딘딘의 이야기에 정진영은 "우리가 ‘동네의 사생활’을 통해 역사와 현재의 연관성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보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딘딘은 “이번 3.1절 특집으로 진행된 동네 여행이 사람들에게 새로운 깨달음과 깊은 울림을 줄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방송 다음 날인 3.1절에는 꼭 태극기를 걸겠다”고 덧붙였다.

'동네의 사생활'은 28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된다.

■ 오늘의 스포츠 소식 '스포츠 타임(SPORTS TIME)'은 매일 밤 10시 SPOTV에서 볼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