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승부예측] 2월27일(월) 01:30 EFL컵 결승 맨유 vs 사우샘프턴 경기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잉글랜드풋볼리그(EFL)컵 결승전이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벌어진다. 어느 대회도 포기 못한다고 했던 무리뉴 감독에게는 중요한 결승전 경기다.

맨유는 리그에서 25경기 치른 현재 6위에 있고 사우샘프턴은 13위에 있는 팀이다. 사우샘프턴은 최근 3경기에서 아스널, 스완지, 웨스트햄에게 연속 패배하다가 지난 EPL 25라운드에서 선덜랜드를 0-4로 대파했다.

사우샘프턴은 비록 리그 중위권에 있지만 EFL컵에서는 결승까지 올라온 것 만큼 좋은 기록을 보여줬다. 32강전 크리스탈팰리스부터 시작해 토너먼트에서 만난 팀들을 상대로 단 1점의 실점도 없이 결승에 올랐다. 그 중 8강 아스널과 경기는 0-2 클린시트 승리였고 리버풀과 준결승 1, 2차전 모두 상대의 득점 허용 없이 승리했다.

한편 맨유는 최근 25개 경기에서 헐시티를 상대로 했던 1패만을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하고 있다. 최근 5경기는 모두 승리하며 최근 그 어느 때 보다 분위기가 좋다. 지난 주 유로파경기 생테티엔 원정도 0-1 승리하고 돌아왔다. 공격의 핵심 즐라탄도 최근 5경기에서 5골1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폼을 보이고 있다.

맨유는 미키타리안의 결장이 아쉽고 사우샘프턴은 발목을 다친 반 디크의 수비가 아쉽다. 사우샘프턴에 비해 맨유는 최근 충분한 휴식이 없었다. 23일 프랑스 원정도 다녀왔다. 이에 비해 사우샘프턴은 2주 가까운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

그럼에도 최근 맨유의 분위기는 사우샘프턴을 충분히 압도할만하다. 맨유가 90분 경기에서 2득점을 앞서며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

맨유(4-2-3-1): 데 헤아-블린트, 스몰링, 베일리, 발렌시아-에레라, 캐릭-마르시알, 포그바, 마타-이브라히모비치

사우샘프턴(4-2-3-1): 포스터-버틀란드, 스티븐스, 요시다, 소아레스-데이비스, 로메우 - 레드몬드, 타디치, 워드프라우즈, 가비아디니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