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오늘은 대포군단’ 넥센, 목동향기 풍긴 하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고척) 김근한 기자] 6일 서울 고척돔의 좌석은 경기 전부터 가득 찼다. 고척돔의 시즌 두 번째 매진 사례. 이날 고척돔을 찾은 넥센 팬들은 아마도 목동의 향기를 맡았을 가능성이 높다. 만루 홈런 2개를 포함해 총 홈런 3방으로만 10득점에 성공한 넥센의 하루였다.

넥센은 올 시즌을 앞두고 목동구장에서 보여준 ‘대포군단’의 이미지를 벗어나 뛰는 야구를 선언했다. 박병호와 유한준의 이적, 그리고 고척돔으로 홈구장 이전은 또 다른 생존 전략을 만들게 했다. 장타로 상대를 괴롭히는 것이 아닌 빠른 발과 탄탄한 마운드로 상대를 공략하고자 했다.

최근 몇 년간 넥센은 팀 홈런 1위를 굳건히 지켰다. 하지만 올 시즌 팀 홈런 순위는 이날 경기 전까지 공동 8위(20홈런)였다. 반대로 팀 도루 공동 1위(25도루)와 평균자책점 3위(3.78)의 수치가 달라진 넥센을 설명하고 있었다. 염경엽 넥센 감독도 팀 마운드의 안정화에 큰 만족감을 내비쳤다. 팀 수비 시간이 줄어들면서 타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

매일경제

넥센이 올 시즌 처음으로 한 경기 3홈런을 기록하면서 대승을 거뒀다. 사진(고척)=김재현 기자


하지만 KIA를 상대로 넥센은 홈런 3방으로 혹독한 고척돔 신고식을 만들어줬다. 1회부터 상대 선발투수 한기주의 정신을 못 차리게 했다. 선두타자 서건창을 시작으로 안타 5개로 먼저 2점을 얻었다. 이어진 1사 만루에서 박동원이 한기주의 초구 134km 슬라이더를 통타했다. 맞는 순간 홈런이 직감될 정도의 타구였다. 비거리 120m 좌월 만루 홈런. 1회에만 6득점이 나왔다.

3회에도 넥센의 포문은 닫히지 않았다. 이번에는 대니돈이 나섰다. 또 다시 1사 만루에서 한기주를 무너트린 것. 대니돈은 볼카우트 1B-2S 상황에서 한기주의 4구째 143km 빠른 공에 방망이를 반응했다. 비거리 110m짜리 우월 만루 홈런이 터졌다. 스코어는 2-11. 한기주는 한 경기에서만 2개의 만루 홈런을 맞는 아픈 기억을 남겼다.

만루 홈런 2방에도 넥센의 화력은 식지 않았다. 4회 서건창이 한기주를 끌어내린 투런 아치를 그렸다. 홈런을 보기 힘든 서건창마저 비거리 120m짜리 타구로 중앙 담장을 넘긴 것. 올 시즌 넥센이 처음으로 한 경기 3홈런을 날린 하루가 됐다. 이날 넥센은 20안타 15득점이라는 고효율 공격력을 선보였다. 올 시즌 첫 번째 동시 선발 전원 안타‧득점까지. 15-6 대승 속에는 목동의 향기를 풍긴 대포 3방이 있었다.

[forevertoss@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