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야구에 ‘눈 뜬’ 소사의 성장…양상문 ‘흐뭇’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광주) 이상철 기자]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양상문 감독은 요즘 헨리 소사만 보면 흐뭇하다. 연일 호투를 펼치고 있는데, 지난해보다 한 단계 성장했다며 엄지를 치켜들었다.

소사는 KBO리그 시범경기 마지막 등판이었던 지난 19일 넥센 히어로즈전에서 150km 빠른 공을 앞세워 4이닝 동안 3피안타 무사사구 무실점 역투를 펼쳤다. 투구수는 60개.

그의 경제적이면서 위력적인 투구는 정규시즌 들어서도 계속됐다. 지난 28일 KIA 타이거즈전에서 6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비록 7회 홈런 한방 이후 연타를 허용, 패전투수가 됐지만 6회까지 KIA 타선을 꽁꽁 묶었다.

6회까지 투구수는 79개에 불과했다. 초반부터 소사가 최대한 많은 공을 던지게 하겠다던 KIA의 계획은 수포가 됐고, 소사의 달라진 투구에 혼쭐이 났다. 7회 이범호의 홈런도 소사의 실투가 아니었다. 김기태 KIA 감독이 깜짝 놀랄 정도였다.

매일경제

LG의 헨리 소사는 지난 28일 광주 KIA전에서 6회까지 완벽하고 위력적인 투구를 펼쳤다. 사진(광주)=김영구 기자


양상문 감독도 반색했다. 개막전 승리를 거두지 못했지만 소사의 호투는 LG에게 큰 소득이었다. 양상문 감독은 29일 “소사가 상당히 잘 던졌다. 투구수가 많지 않았으나 첫 경기라 완투를 시킬 생각은 없었다. 5회만 넘기면 투구수에 관계없이 교체하려 했다. 홈런도 이범호가 워낙 잘 쳤더라”라고 말했다.

소사의 강점은 ‘힘과’ ‘스피드’다. KIA전 최고 구속은 155km였다. 그렇지만 힘으로만 윽박지르는 예전의 소사가 아니다. 템포를 조절하며 타자를 요리하고 있다.

양상문 감독은 “지난 넥센전부터 소사가 약간의 힘을 빼서 던지고 있다. 투구 동작 시 무릎을 약간 세우는 미세한 차이지만 공의 움직임이 상당히 좋아졌다. 경기 운영의 묘까지 생겼다. 뭐랄까, ‘눈을 떴다’라는 느낌이 들더라”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그러면서 결정적인 한마디를 더했다. “소사는 아직 100%를 보여주지 않았다.”

[rok1954@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