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무성 "평창올림픽 심각한 위기…특단대책 세워야"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무성 대표 모두발언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병수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일 평창에서 오는 2018년 치러질 예정인 동계올림픽의 준비작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심각한 위기에 놓였다며 특단의 조치를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3수 끝에 어렵게 유치된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전국민이 기대하고 계실텐데 사실은 지금 심각한 위기에 놓여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7년 10월까지 준공돼야 할 개·폐회식 경기장의 경우 공사기간이 30개월이지만 아직 설계조차 이뤄지지 않았고, 2017년 2월까지 준공돼야 할 강릉 스피드스케이트경기장도 공사기간이 30개월이지만 아직 공사발주조차 못한 점 등을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런 심각한 위기에 빠져 있는데 정부에서는 특단의 대책을 세우지 않고 있다"면서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이 세 기관이 서로 책임을 미루고 있다고 하는데 통일된 특단의 대책을 세워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노인의 날을 맞아 김 대표는 "노인이 잘사는 나라가 진정한 선진국이고 제대로된 복지국가일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입법적·제도적 장치를 만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bingso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