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현정화 음주사고, 운전면호 취소 기준 훨씬 넘어… ‘아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인 현정화(45) 선수가 만취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냈다.

1일 경찰에 따르면 현정화 감독은 이날 오전 0시 50분께 자신의 재규어 승용차를 운전하다 경기도 분당구 오리역 부근 사거리에서 한 택시와 추돌사고를 일으켰다.

당시 현정화 감독은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로 택시에 타고 있던 승객 1명이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현정화 감독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운전면허 취소 처분 기준을 훨씬 넘는 0.201%로 나왔다.

MBC 측이 공개한 사고 당시 블랙박스 영상에는 현정화 감독이 탑승하고 있던 흰색 차량이 빨간색 정지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다 직진하는 검은색 모범택시와 그대로 충돌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경찰은 현정화 감독이 아시안게임 남자 탁구 단체 결승전 패배 이후 술을 마셨다는 지인의 말에 따라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조사에서 현정화 감독은 “(어디에서 누구와 술을 마셨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정화 감독이 술에 많이 취해 일단 귀가시켰다. 추후 일정을 잡아 조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현정화 음주사고를 접한 누리꾼들은 “현정화 음주사고, 왜 그러셨지” “현정화 음주사고, 음모아니야”“현정화 음주사고, 대박이다” “현정화 음주사고, 어떠다 이렇게까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