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정몽준 아들 망언에 변희재 "실수할 권리 있다" 두둔.. 논란 증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경제TV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정몽준 의원의 아들 정모씨가 세월호 실종가 가족을 비하하는 글을 올린 가운데 변희재 미디어위치 대표가 이를 두둔하는 발언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변희재 대표는 21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몽준 아들 사건 보니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알아야 한다"며 "학생 때는 이 주장 저 주장 다 하면서 성장하는 건데 정몽준 아들이라는 이유로 정치적 책임을 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나는 대학생 때부터 웹에 온갖 잡글을 쓰며 공개 검증 받으며 성장했다"며 "그런데 정몽준 아들이란 이유로 자유로운 사고와 표현의 권리를 박탈 당하는 것은 비극"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정몽준 아들의 표현에 문제는 있지만, 모든걸 대통령과 정부 책임으로 돌리려는 중앙집권적 발상도 분명히 비판받을만 하다"며 "그런데 그보다도 아직 대학도 안간 학생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마음껏 실수할 권리가 학생의 특권"이라고 정몽준 아들을 두둔했다.

한국경제TV

앞서 정몽준 의원의 아들 정 모군은 세월호 사고 이틀 째인 1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슷한 사건 일어나도 이성적으로 대응하는 다른 국가 사례랑 달리 우리나라 국민들은 대통령이 가서 최대한 수색 노력하겠다는데도 소리 지르고 욕하고 국무총리한테 물세례하잖아"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국민 정서 자체가 굉장히 미개한데 대통령만 신적인 존재가 되서 국민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길 기대하는 게 말도 안 되는거지. 국민이 모여서 국가가 되는건데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냐"라는 글을 올려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이는 전날인 17일, 진도실내체육관에서 실종자 가족들이 박근혜 대통령과 정홍원 국무총리에 거세게 항의한 것을 두고 한 발언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해당 글은 세월호 사고의 실종자 가족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며 큰 파장을 일으켰다.

비난이 거세지자 아버지 정몽준 의원은 21일 기자회견을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의 희생자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고 사과문을 발표하며 비난 진화에 나섰다.

하지만 변희재 대표의 정 군 두둔 발언에 논란은 다시 가열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실수 할 권리는 뭐지? 변희재 대표 왜 저런 말 하는지??(hoop****)", "정몽준 아들 두둔 발언 변희재, 대박이다...할 말이 없다....(katu****)" "정몽준 아들 보고 누가 자유롭게 표현하지말래? 다만 그대상이 그상황이 낄데 안낄데 잘구분해야지 고등학교 졸업했으면 사리 분별은 해야지(lj70****)", "정몽준 아들 두둔하는 변희재 일 더 커지게 만드네(yjh****)"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비난했다.(사진=변희재 트위터/정 군 SNS)

김영범기자

<저작권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