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퇴근길이슈] '유퀴즈' 조규성·엔믹스 지니·아이유 축가·탑 달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주]

◆ '월드컵스타' 조규성, '유퀴즈' 출격

축구 국가대표 조규성이 '유퀴즈'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tvN 관계자는 9일 조이뉴스24에 "조규성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라며 "아직 촬영일과 방송일은 미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조이뉴스2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조규성이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후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 현대 소속으로 K리그 득점왕 출신인 조규성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해 '월드컵 스타'로 떠올랐죠. 그는 지난달 28일 열린 가나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온 국민을 열광하게 했으며, 훈훈한 비주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현재 280만명에 육박합니다.

이에 조규성을 향한 방송가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 가운데 '유퀴즈'를 선택한 조규성이 유재석, 조세호를 만나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쏠립니다.

◆ 엔믹스 지니, 팀 탈퇴 및 JYP 전속계약 해지

그룹 엔믹스 지니가 팀 탈퇴 및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해지했습니다.

9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엔믹스 멤버로 함께해온 지니가 개인 사정으로 팀을 탈퇴하고, 전속계약을 해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조이뉴스24

그룹 엔믹스 지니가 온라인으로 진행된 NMIXX(엔믹스) 데뷔 싱글 'AD MARE'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분들께 심려 끼쳐 죄송하다"라며 "새로운 길을 가게 된 지니에게 많은 격려 바란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로 인해 엔믹스는 릴리, 해원, 설윤, 배이, 지우, 규진 등 6인조로 활동하게 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꿈을 향해 걸어갈 여섯 멤버들에게도, 엔써(NSWER)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습니다.

◆ 아이유, '절친' 지연 결혼식 축가 부른다

가수 아이유가 절친 지연의 결혼식 축가를 부릅니다.

9일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지연과 황재균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른다"라고 밝혔습니다.

조이뉴스24

'가득한 예쁨'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진행된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영평상) 시상식에 신인여우상 수상자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득한 예쁨'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진행된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영평상) 시상식에 신인여우상 수상자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유와 지연은 1993년생 동갑내기 친구로, 두 사람은 2011년 종영된 SBS '영웅호걸'에 함께 출연한 후 지금까지 우정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연은 지난 9월 개최된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 직접 방문해 응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지연과 황재균은 오는 10일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진행합니다.

◆ 빅뱅 출신 탑, 민간인 최초 달비행 '디어문 프로젝트'

빅뱅 출신 탑이 2023년 민간인 최초로 달 비행에 나섭니다.

탑은 오는 2023년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미국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민간인 최초 달 비행을 목표로 탑을 포함한 8명의 크루가 함께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빅뱅 탑(최승현)이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 VIP 시사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탑은 "'디어문' 프로젝트 크루 멤버로 선정되어 너무나 영광"이라며 "어릴 때부터 항상 우주와 달에 대해 큰 환상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새로운 자극과 깨달음을 느끼고 싶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습니다.

이어 "달에 가는 것이 전혀 두렵지 않다. 대한민국 최초로 달에 가서 조국을 대표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디어문' 프로젝트가 전 세계에 영감을 주고 또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다면 좋겠다.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디어문' 프로젝트는 일본 최대 의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조조타운의 설립자이자 전자상거래 기업 스타트투데이 창업자인 유명 기업가 마에자와 유사쿠가 기획한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약 7일 간 스페이스X가 개발한 우주선을 타고 달 궤도를 돌며 비행하는 일정입니다. 앞서 그는 프로젝트 발표와 함께 우주선 좌석 8석을 전부 사들이며 화제를 모았고, 지난해 3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달 비행에 나설 이들을 공개모집한 바 있습니다. 해당 공모에는 249개 국가 및 지역에서 100만명 이상이 지원했습니다.

특히 마에자와 유사쿠는 '디어문' 프로젝트에 함께할 크루로 "예술가(아티스트)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뽑겠다. 우주여행을 통해 크게 성장해 인류 및 사회에 도움을 줄 가능성이 있고, 동승자를 서포트할 수도 있어야 한다"는 두 가지 자격 조건을 제시했으며, 그에 걸맞는 크루 멤버로 탑을 선정했습니다.

탑 외에도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를 비롯해 포토그래퍼 리아논 아담, 카림 일리야, 안무가 예미 A.D., 뮤지션 겸 유튜버 팀 도드, 다큐멘터리 제작자 브렌던 홀, 배우 데브 조시 그리고 예비 크루 멤버인 스노우보더 케이틀린 패링턴, 댄서 미유 등이 '디어문' 프로젝트 크루로 발탁됐습니다.

'디어문' 프로젝트는 2023년 진행됩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