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SM, 6년 만에 신인 걸그룹 에스파 선보여…'슈퍼엠' 뮤비에 등장하기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2016년 NCT 런칭 이후 4년 만에 신인 걸그룹 에스파(æspa)를 런칭했다.

SM은 26일 에스파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에스파의 로고 영상과 사진을 게재, 신인 그룹 데뷔를 알렸다.

에스파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어단어 ‘애스팩트(aspect)’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에스파는 이날 공개된 팀 로고를 시작으로, 멤버 구성, 세계관을 소개하는 데뷔 프로모션을 진행한 뒤 내달 데뷔한다.

세계일보

슈퍼엠 '원(One)' 뮤직비디오 속 에스파 로고


앞서 에스파의 로고가 지난 9월 발표한 슈퍼엠(SuperM)의 정규 1집 타이틀곡 ‘원(One)’ 뮤직비디오 마지막 장면에 미리 공개된 바 있어 K팝 팬들 사이에서 ‘슈퍼엠의 새 프로젝트‘, ‘걸그룹 버전 슈퍼엠‘, ‘신인 걸그룹 데뷔‘ 등 다양한 추측이 오가기도 했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2014년 레드벨벳 공개 이후 SM에서 6년 만에 런칭하는 신인 걸그룹이라는 소식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예은 온라인 뉴스 기자 bona@segye.com

사진=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슈퍼엠 '원(One)' 뮤직비디오 캡처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