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개막전 대승에도 방심 없는 손흥민 "좋은 스쿼드가 곧 성공은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토트넘, 사우샘프턴과의 EPL 1R서 4-1 대승

히샬리송 등 이적생 6명 영입

뉴스1

토트넘 손흥민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의 경기를 마친 뒤 축구팬들에게 손인사를 하고 있다. 경기는 토트넘이 팀 K리그 상대 6대3 승리를 거뒀다. 2022.7.13/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이번 시즌 팀이 좋은 스쿼드를 갖췄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하지만 이 스쿼드로 최선을 다해서 경기를 할 수 있는 힘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토트넘은 지난 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2-23시즌 EPL 1라운드 홈경기에서 4-1로 이겼다. 대승을 거둔 토트넘은 개막 라운드 1위에 자리했다.

아직 가야 할 길이 멀지만, 그래도 토트넘이 첫 경기부터 좋은 출발을 보였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등 주축 선수들이 건재한 데다 이반 페리시치, 프레이저 포스터, 히샬리송, 제드 스펜스, 클레망 랑글레, 이브 비수마 등 여러 포지션에 걸쳐 능력 있는 선수를 데려오며 전력을 강화했다.

토트넘에 대한 현지 평가도 긍정적이다. 영국 매체 BBC가 이번 시즌 이적생 베스트11에서 토트넘 선수를 4명이나 꼽았고, 스카이스포츠도 토트넘의 최종 순위를 지난 시즌보다 한 계단 높은 3위로 예상했다.

뉴스1

토트넘 홋스퍼ⓒ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신중한 입장이다. 좋은 스쿼드를 갖춘 점은 인정하면서도 이 스쿼드를 어떻게 해야 잘 활용할 수 있을지에 더 힘을 실었다.

손흥민은 9일 '풋볼 런던'과의 인터뷰에서 "좋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스쿼드로 어떤 경기를 하느냐다. 좋은 스쿼드 자체가 성공을 가져다주지는 않는다. 우리는 시즌이 끝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한편 여러 선수들이 보강되면서, 손흥민 역시 공격진 자리에서 더 치열해진 주전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특히 최전방 모든 포지션이 소화 가능한 히샬리송은 손흥민의 출전 시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히샬리송은 지난 사우샘프턴전에서 징계로 결장했으나 첼시와 2라운드부터 출전이 가능하다.

손흥민은 이에 대해 "프리시즌 내내 히샬리송과 함께 훈련하면서 그가 믿을 수 없이 좋은 선수라고 느꼈다"면서 "주전 경쟁은 언제나 있는 일이고, 이는 나를 더 발전시키게 나아지게 만든다"며 히샬리송과의 주전 경쟁을 통해 더욱 발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토트넘은 15일 오전 0시30분 첼시를 상대로 개막 2연승에 도전한다.

뉴스1

토트넘 홋스퍼의 히샬리송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의 경기에서 골키퍼를 제치고 에메르송 로얄에게 패스하고 있다. 2022.7.13/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