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조효진 PD "유재석, 예능 다변화 사명감…'더 존' 그라서 가능"[N인터뷰]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디즈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조효진 PD가 예능에 진심인 유재석에 대해 언급했다.

28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디즈니+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이하 '더 존') 조효진, 김동진 PD 인터뷰에서 조 PD는 유재석을 캐스팅한 이유, 함께하고 있는 소감 등을 전했다.

조 PD는 "지금 우리나라에서 유행하는 관찰이나 연애 포맷 말고 다른 걸 해보면 좋겠다는 얘기를 했다"라며 "유재석이 '예능 다변화'에 대한 사명감이 있다. 그래야 다른 포맷으로 발전되고 하는 게 있으니까 새로운 걸 하자고 말하다가, '버티는 걸 해볼까'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같이 말했으니까 자연스레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더 존'은 출연진이 4시간의 재난 시뮬레이션 속에서 버티며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낸다. 유재석도 고된 상황에 지칠 정도. 조 PD는 "멤버들에게도 '재난 시뮬레이션이라 더 고생할 수밖에 없다, 괜찮겠냐'라고 했는데 '재미를 주기 위해 고생스러워야지'라고 해주더라. 그런데 막상 들어가니 생각보다 어렵고 더 리얼하게 하니까 힘들었던 것 같다"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유재석이 정말 상황에 대한 집중력이 뛰어나다. 4시간 동안 버티면서 고생을 보여주고 웃음을 끌어갈 수 있는 건 유재석이라 가능하다"라며 "이런 상황을 컨트롤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라거 했다.

플레이어로서 유재석의 장점은 무엇일까. 조 PD는 "유재석은 전체를 꿰뚫는 통찰력이 있다. '더 존' 같이 리얼한 상황에서 이를 풀어가는 능력은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다"라며 나이가 들면서 더 진화하는 것 같다. 나도 4시간을 버티라고 하면 쉽지 않은데, 그걸 해낸다"라고 말했다. 또한 "유재석에게는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가 있다. 상황을 허술하게 짜면 눈치가 보여서 더 긴장하면서 일을 하게 된다"라고 평했다.

그러면서도 "유재석은 방송이 없으면 무슨 낙으로 살까 싶을 정도로 방송에 진심인 사람"이라며 "더욱 날카로워져서 제작하는 PD 입장에서는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우리끼리는 좋은 의미로 '피곤해졌다'라고 한다"라고 했다. 이어 "내 생각에 유재석은 우리나라 예능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더욱 새로운 도전이나 돌파구에 대한 생각을 하는 것 같다"라며 "유재석과 아직 결별할 생각은 없고, 더 함께할 것"이라고 해 끈끈한 애정을 드러냈다.

'더 존'은 인류를 위협하는 재난 속 탈출구 없는 8개의 미래 재난 시뮬레이션 존에서 펼쳐지는 인류대표 3인방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의 상상 초월 생존기를 그려낸 리얼 존버라이어티다. 매주 에피소드별로 변화되는 미지의 세계와 살아남기 위해 가상 공간에서 펼쳐지는 출연진의 특별한 어드벤처는 기존 예능에서 보지 못했던 긴장감과 재미, 스펙터클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더 존: 버텨야 산다'는 매주 수요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