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문체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70만장 배포…체육활동 지원

아주경제 강상헌 기자
원문보기

문체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70만장 배포…체육활동 지원

속보
충북·전북·경북 대설 특보…행안부, 중대본 1단계 가동
1차 신청 기간은 8월 4일부터 13일까지
접수 상황 고려해 10월 중 추가 신청 받을 예정
31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총 70만 장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31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총 70만 장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총 70만 장을 배포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응해 어르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과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새 정부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총사업비 365억원, 국비 260억원, 지방비 105억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기초연금을 받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자체별 신청 상황에 따라 1인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상품권은 제로페이를 통해 지급되며,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의 모든 스포츠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은 전국 약 4만3000개로, 문체부는 각 지역의 수영장, 파크골프장, 체력 단련장 등 공공체육시설로 사용처를 확대하는 등 어르신의 체육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품권 1차 신청 기간은 8월 4일부터 13일까지다. 접수 상황을 고려해 10월 중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상품권 신청은 전용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1차 지원 대상은 8월 말에 선정할 예정이다.

1차로 지원받은 상품권은 9월부터 현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기한은 10월 31일까지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 건강을 증진하고, 사람들과 소통으로 삶의 활력을 얻어 행복한 노년 생활을 보내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체육시설 소비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주경제=강상헌 기자 ks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