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건희특검 "尹 내일 출석불응시 체포영장 등 강제수사 염두"

연합뉴스 이미령
원문보기

김건희특검 "尹 내일 출석불응시 체포영장 등 강제수사 염두"

속보
코스피, 0.75% 오른 4586.32 마감…종가 기준 최고치
윤석열 전 대통령[연합뉴스 자료사진]

윤석열 전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이미령 김현수 기자 =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을 향해 오는 30일 소환에 또 불응하면 체포영장 청구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문홍주 특검보는 29일 오후 정례 브리핑에서 "특검은 윤 전 대통령에게 오늘 오전 10시 피의자로 출석하라고 통보했으나 윤 전 대통령은 아무런 사유를 밝히지 않은 채 출석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특검보는 "내일(30일) 오전 10시에 출석하라는 출석요구서를 서울구치소장에게 다시 송부했다"며 "만일 이마저 응하지 않는다면 체포영장 청구 등 강제수사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김건희특검 첫 소환 결국 불출석(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김건희 특검팀의 첫 소환 조사가 예정된 29일 서울 종로구 특검 사무실 앞에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다. 윤 전 대통은 이날 오전 10시로 예정됐던 특검팀의 소환 요구에 출석하지 않았다.  2025.7.29 jjaeck9@yna.co.kr

윤석열, 김건희특검 첫 소환 결국 불출석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김건희 특검팀의 첫 소환 조사가 예정된 29일 서울 종로구 특검 사무실 앞에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다. 윤 전 대통은 이날 오전 10시로 예정됐던 특검팀의 소환 요구에 출석하지 않았다. 2025.7.29 jjaeck9@yna.co.kr


윤 전 대통령은 이날 김건희 특검팀의 첫 출석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지병인 당뇨 악화와 간수치 상승을 호소해온 윤 전 대통령 측은 거동이 어려울 정도로 건강이 악화해 출석이 어렵다고 취재진에 밝혔다.

평소 앓던 눈 질병도 악화해 최근 주치의로부터 실명 위험 소견도 받았다고 윤 전 대통령 측은 전했다.

윤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내란 특검에 구속돼 서울구치소에 수용 중이다.

alread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