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M5 아이패드 프로 올 가을 출시…카메라·램·와이파이 대폭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M5 아이패드 프로 올 가을 출시…카메라·램·와이파이 대폭 강화

속보
정부 "국민연금과 외환스와프 연장 협의"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올 가을 M5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하며, 성능과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25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M5 칩, 듀얼 전면 카메라, 16GB 램, 와이파이 7 지원 등 주요 변화를 전했다.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M5 칩이다. 애플은 지난해 M4 칩을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 도입한 것처럼, M5 칩도 맥이 아닌 아이패드에서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CPU, GPU, 뉴럴 엔진 성능이 대폭 향상되며, 인공지능(AI) 처리 성능도 강화될 가능성이 높다.

전면 카메라는 듀얼 구조로 업그레이드된다. 기존 가로 방향 카메라에 세로 방향 카메라를 추가해, 아이패드가 어느 방향에서도 영상 통화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했다. 새로운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 멀티캠 기능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지원할 가능성도 크다.

램 용량도 대폭 증가한다. 기존 M4 아이패듶 ㅡ로에서는 1TB 이상의 모델만 16GB 램을 지원했지만, M5 모델에서는 모든 스토리지 옵션에 16GB 램이 기본 탑재될 예정이다. 이는 아이패드OS 26의 생산성 기능과 AI 활용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로 분석된다.

또한, M5 아이패드 프로는 와이파이 7을 지원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지난해 아이폰 16 시리즈에 도입된 최신 와이파이 기술이 아이패드에도 적용되며, 전반적인 네트워크 성능이 개선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