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고용부 "휴가도 권리, 연차 막으면 제보하세요"…익명제보센터 개설

뉴스1 나혜윤 기자
원문보기

고용부 "휴가도 권리, 연차 막으면 제보하세요"…익명제보센터 개설

서울맑음 / -3.9 °

여름휴가철 맞아 익명제보센터 운영·기획 감독 실시



ⓒ News1 김기남 기자

ⓒ News1 김기남 기자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고용노동부는 오는 28일부터 연차 사용 제한, 공짜 노동 등 위법 사례를 제보받는 '익명제보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고용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하는 당신, 당당하게 누려라!'는 주제로 △자유로운 휴가 사용 △연결되지 않을 권리 보장 △공짜 노동 금지 관련 캠페인을 실시한다.

28일에는 가산디지털단지·판교·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 주변에서 점심시간 커피 트럭을 운영해 인근 직장인들의 자유로운 연차 사용을 응원할 예정이다. 커피 트럭을 방문한 직장인들은 자유로운 휴가 사용에 대한 설문조사와 초성 퀴즈 등에 참여할 수 있고, 일선 근로감독관들과 휴가 사용 관련 고충 사항을 나눌 수 있다.

또 연차 사용 및 공짜 노동 관련 익명제보센터를 8월 31일까지 운영하고, 문제 되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기획 감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정책과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황종철 고용부 노동개혁정책관은 "휴가는 법적으로 보장된 당연한 권리이기 때문에 필요할 때 당당히 누릴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여전히 노동자들이 연차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휴가 간 후에도 마음 편히 쉬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당당하게 쉴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데 정부가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freshness41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