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이제 포켓몬이 아이들의 교육까지 책임진다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이제 포켓몬이 아이들의 교육까지 책임진다

속보
경찰 "김병기 의혹 사건, 현재까지 11건 접수...10건은 서울청 수사"

포켓몬이 신작 '포켓몬 프렌즈'를 모바일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했다.

포켓몬 프렌즈는 친숙한 포켓몬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자 기획된 게임이다. 교육 콘텐츠 제작사로 잘 알려진 'Wonderfy Inc.'가 개발한 교육용 앱 'Think!Think! Games for Kids'의 문제를 다수 수록해 지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다.

총 1200개 이상의 문제들은 포켓몬 세계관과 특징을 반영한 다양한 테마로 제공되며,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성돼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사고력을 기르고 생각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약 150종의 포켓몬 인형과 나만의 개성을 살려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인형 방, 싱크타운 등 다채로운 꾸미기 요소와 풍성한 즐길 거리도 제공된다.

포켓몬 인형은 문제를 풀고 획득한 실뭉치를 인형머신에 넣으면 얻을 수 있으며, 새로 얻은 인형은 자동으로 카탈로그에 등록되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인형 방에서는 가구와 벽지를 자유롭게 배치해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으며, 싱크타운에서는 마을 주민에게 인형을 건네주고 프렌즈 미션을 완료하면 가구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더 많은 문제를 풀 수 있는 '마음껏 놀기 팩', 인형 수집을 확장할 수 있는 '더 풀기 팩 1', '더 풀기 팩 2' 등 추가 콘텐츠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