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호정 서울시의장, 한강수영장 안전점검…"사고예방 최선"

연합뉴스 윤보람
원문보기

최호정 서울시의장, 한강수영장 안전점검…"사고예방 최선"

속보
마두로,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 도착...법정 출석
최호정 서울시의장, 한강 수영장 안전점검…"사고예방 최선"[서울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호정 서울시의장, 한강 수영장 안전점검…"사고예방 최선"
[서울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난 23일 여름철 시민 이용이 많은 잠원한강공원 수영장을 찾아 안전 점검을 했다.

24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로 인한 수영장 시설물의 손상 가능성과 수질 등 위생 문제 우려에 따라 이뤄졌다.

최 의장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및 수영장 운영 관계자들과 함께 수영장 구조물 및 전기·기계 설비, 응급의료 장비 및 의료진 배치 상황, 수질관리 상태, 안전요원 배치 및 근무 체계 등을 살폈다.

특히 어린이 안전에 초점을 맞춰 무더위 속 열사병 예방을 위한 응급조치 장비와 의료진 배치 상황을 중점 확인했다.

최 의장은 "한강 수영장을 찾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대응해야 한다"며 "철저한 시설 점검과 신속한 대응으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없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시는 이번 점검 결과에 따라 긴급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수영장 안전요원을 철저히 운영하는 등 안전관리에 힘쓸 방침이다.

bryo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