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당진도시공사, 왜목마을 쌍둥이 워터파크 23일 개장

더팩트
원문보기

당진도시공사, 왜목마을 쌍둥이 워터파크 23일 개장

속보
마두로,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 도착...법정 출석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무료 운영

지난해 당진 왜목마을 해수욕장 물놀이장 전경. /당진도시공사

지난해 당진 왜목마을 해수욕장 물놀이장 전경. /당진도시공사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도시공사는 23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당진시로부터 왜목마을 워터파크 운영을 위탁받아 왜목마을 해수욕장에서 워터파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도 초등학교 방학에 맞춰 개장했다. 해수욕장 폐장 기간까지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10~오후 5시, 주말에는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까지다.

왜목마을 워터파크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수심별로 나뉜 3개의 풀장 슬라이드를 교통혼잡과 지역경제 상생을 도모하는 취지로 왜목마을 해수욕장 2곳에 분산해 설치 운영한다.

두 곳은 쌍둥이 형태로 규모나 시설이 모두 동일한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왜목마을 관광객 유입 증대와 가족 단위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용 대상은 만 19세 미만이지만 미취학 아동의 경우에는 1인 동반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 안전을 위해 45분 물놀이 후 15분간 휴식 시간을 갖고 우천 시 등 기상 상황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수질 관리를 위해 여과기 가동과 소독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수질 기준 적합 여부를 점검한다.

1회 물놀이 이용 적정 수용인원은 150~200명으로 안전을 위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수질 악화와 위생상 수영모는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식중독 등 위험 때문에 음식물 반입은 금지된다.


이용 관련 사항은 당진도시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그 외 문의 사항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