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조국을 위해 뛴다' 'PNC 2025' 참가선수 이모저모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조국을 위해 뛴다' 'PNC 2025' 참가선수 이모저모

서울맑음 / -3.9 °
[이상민]

'PUBG: 배틀그라운드'로 열리는 국가 대항전 'PUBG 네이션스 컵 2025'가 내일 화려한 팡파르와 함께 개막식을 가질 예정이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각국을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닷새 간의 뜨거운 생존 경쟁을 펼치게 된다.

'PUBG 네이션스 컵(PNC)'은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전세계의 나라들이 각 국가별로 최고의 기량을 지닌 선수들을 선발해 대결을 펼치는 '배틀그라운드 월드컵'이다. 세계 최고의 배틀그라운드 강국 타이틀과 각 나라의 자존심을 걸고 국가대표 선수들의 치열한 명승부전이 예상된다.

'PNC'는 지난 2019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코로나 팬더믹의 여파로 인해 대회가 취소된 2020년과 2021년을 제외하면 올해까지 총 다섯 번의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첫 대회에서는 러시아가 우승을 차지했으나, 이후 최근 2년 연속 내리 대한민국이 세계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조국을 대표해 대회에 나서는 만큼, 'PNC'에 출전하는 것은 선수로서 실력과 스타성을 인정받는 큰 영광이다. 각 국의 국가대표 선발 위원회에서 선수들의 기량에 따라 매년 대표팀을 새롭게 선발하기 때문에, 지난해와는 완전히 달라진 대표팀을 구성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한편 어려운 선발 과정을 뚫고 2019년부터 2025년까지 모든 대회에 국가대표로 선발돼 5회 연속으로 출전하는 선수들도 있다. 'Luke12' Luke Newey(오스트레일리아) 'Itzz_ChrizZ' Christian Blank(독일) 'vard' Alexander John Gouge(영국) 'Leo' Chang Ming-hsin(차이니즈 타이페이) 등 총 4명의 선수들이 올해도 조국을 위해 'PNC'에 나선다.


선수들은 5년 연속 'PNC' 무대를 밟는 데 대해 "큰 영광"이라며, 이번 대회 역시 조국이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선수들과 진행한 질의 응답이다.


지난 2019년부터 2025년까지 5번의 'PNC'에 모두 참가한 선수들이다. 소감을 들려달라.

Luke12: 이렇게 여러 차례 호주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이 정말 기쁘다. 계속해서 우리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


Itzz_ChrizZ: 독일을 대표해 5번이나 후보로 지명된 것은 큰 영광이며, 다시 한번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vard: 지금까지 모든 PNC에 출전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그리고 매번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한다.

Leo: PNC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특히 팬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선수의 입장에서 'PNC'라는 대회에서의 경험은 어떤 점에서 특별한가.

Luke12: 'PNC'는 항상 팬들에게 가장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벤트이고, 선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느껴진다. 각 지역의 최고 선수들과 겨루는 것은 정말 즐거운 경험이다.

Itzz_ChrizZ: 'PNC'라는 대회가 가장 좋은 점은, 전세계의 다양한 국가와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팬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국가 대항전'이라는 점이다.

vard: 'PNC'를 위해 많은 팀들이 대회를 앞두고 바쁘게 구성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합을 맞추기 위한 연습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만큼 경기 양상도 더 예측 불가능하고 덕분에 더욱 흥미로워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국제 대회들보다 덜 진지하다는, "좀 더 캐주얼하다"는 점이 'PNC'의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팬 입장에서는 좋아하는 선수들이 한 국가와 지역을 대표해 함께 경기를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을 것 같고, 자신의 팀을 응원하며 느끼는 자긍심도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

Leo: 이번 'PNC'에서는 부활 시스템과 C4 같은 콘텐츠와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런 요소들은 팀 간의 격차를 줄여주면서도 매우 높은 관전 재미를 제공할 거라고 생각한다.


'PNC 2025'의 개막을 앞두고 있는 지금, 이번 대회에서의 목표는 무엇인가.

Luke12: 계속해서 오스트레일리아와 우리 팀을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대회가 지금까지의 'PNC' 중 가장 훌륭한 성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Itzz_ChrizZ: 우리 팀 선수들의 목표는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해 독일에 승리를 안겨주는 것이다. 응원해 주시는 독일의 많은 배틀그라운드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리와 한 마음이 아니신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PNC와 같은 대회는 항상 우리 선수들을 하나로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고 독일에서 'PNC 2025'를 함께 보면서 파티를 즐기고 있을 팬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

vard: 우리 영국팀의 목표는 상위 3위 안에 드는 것이다. 영국을 응원해 주시는 모든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도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다.

Leo: 이번 대회는 나에게 마지막이 될 'PNC'다. 목표는 예년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내고 상위권에 오르는 것이다. 그동안 성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린다. 선수를 뒷받침해 주는 가장 큰 힘은 역시 팬들이라고 생각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