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방법 이렇게..네이버·카카오·토스 혜택 비교

국제뉴스
원문보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방법 이렇게..네이버·카카오·토스 혜택 비교

서울맑음 / -3.9 °
[이광수 기자]

민생회복 소비쿠폰(민생회복 지원금) 신청이 21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신청 혜택과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먼저 네이버페이 (Npay)를 통해 소비쿠폰을 신청하는 경우, 결제 수단 별 기본 포인트 적립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경우 포인트·머니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하며, 지갑 없이도 Npay 앱의 현장결제(QR·삼성페이 방식)로 소비쿠폰을 이용한 후 포인트 뽑기 및 스탬프 적립 등 기존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iOS 스마트폰인 경우 소비쿠폰을 실물카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Npay 머니카드'로 발급받는 것이 좋다.

소비쿠폰 사용처 어디서나 기존 혜택인 0.3% 적립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토스로 소비쿠폰을 신청할 경우 대상 여부와 지급 금액을 확인한 뒤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하고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후 소비쿠폰을 받은 카드를 토스페이에 연결하면 QR코드나 바코드로 소비쿠폰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이밖에도 토스는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표시하는 지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또한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로 신청하면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편리하게 사용하면서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페이머니로 신청'할 경우 바우처 형태로 지급된 소비쿠폰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와 동일하게 실물카드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처럼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내역과 잔액이 표시돼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소비 관리를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