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소비쿠폰 첫날 창구 북적…수원시, 6시간만에 선불카드 8천여명

연합뉴스 최종호
원문보기

소비쿠폰 첫날 창구 북적…수원시, 6시간만에 선불카드 8천여명

서울맑음 / -3.9 °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첫날인 21일 오프라인 신청창구인 행정복지센터는 신청자들로 온종일 북적였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첫날일 21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들이 소비쿠폰을 신청하고 있다. 2025.7.21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첫날일 21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들이 소비쿠폰을 신청하고 있다. 2025.7.21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행정복지센터에는 신청 시작 시각인 오전 9시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주로 인터넷보다는 대면 신청이 편한 노년층이 눈에 띄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에서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는 9개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지역사랑상품권은 주소지 관할 지자체 앱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선불카드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에서는 이날 접수 개시 6시간여만에 7천867건의 선불카드 신청이 접수됐다.

신청인 수로는 8천381명, 액수는 17억3천300만원 규모이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날 인계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접수창구를 점검했다.


이 시장은 "수원시는 선불카드 10만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44개 동에서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다"며 "소비쿠폰은 시민의 삶에 보탬이 되고 지역 경제에 온기를 더하는 작지만 큰 힘"이라고 말했다.

zorb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