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성군도시재생대학, '주민 역량강화 사업 발굴과정' 수료

충청일보
원문보기

음성군도시재생대학, '주민 역량강화 사업 발굴과정' 수료

속보
전재수 14시간30분 경찰 조사 후 귀가…"통일교 돈 안받았다"
[김록현 기자]

음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음성군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음성군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 음성군이 주최하고 음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가 주관한 음성군도시재생대학 '주민 역량강화 사업 발굴과정' 수료식이 열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오는 2026년 도시재생사업 신규공모 대상지 내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역량강화와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 맞춤형 현안발굴을 위해 운영됐다.

지난 6월 개강해 4주간 진행됐으며 국토교통부가 추진 중인 '우리동네 살리기 사업'과 관련해 노후 저층주거지역의 정주여건개선을 중심으로 △도시재생의 이해 △지역자원 발굴과 현안도출 △지역 맞춤형 사업계획 수립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토론식 교육으로 구성돼 실효성을 높였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도출된 계획은 내년도 도시재생사업 신규공모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영환 센터장은 "도시재생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바탕으로 완성해 가는 과정"이라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금왕읍의 현안을 파악했으며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