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는? 20일 대형마트 휴무여부와 영업시간

국제뉴스
원문보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는? 20일 대형마트 휴무여부와 영업시간

속보
법원, 인터파크커머스 파산 선고…회생신청 1년 4개월만
[한경상 기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하루 앞두고 대형마트 사용처와 휴무일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7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13일과 27일이다.

정부는 오는 2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최대 45만원 상당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사용처는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이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나 기업형슈퍼마켓(SSM), 쿠팡 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은 사용처에서 제외된다. 배달앱은 대면결제 시행 여부에 따라 예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이 가능한 업종은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의류점, 미용실, 안경점, 교습소·학원, 약국·의원 등이다. 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점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가능하다.

사용이 제한되는 업종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및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배달앱(대면 결제 시에는 가능), 유흥업소 및 카지노 등 유흥·사행업종, 상품권·귀금속 판매점 등 환금성 업종 등이다.


한편 이마트 영업시간은 대부분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이다. 홈플러스는 자정까지이며, 롯데마트는 밤 11시까지이다.

코스트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단, 매장별로 영업시간은 상이하니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