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다옴R&D, 체력 강화 컨설팅 협약 체결

전자신문
원문보기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다옴R&D, 체력 강화 컨설팅 협약 체결

속보
대통령실 "29일 0시부터 '청와대'로 명칭 변경...봉황기 게양"
충남도립대 체육관 실내

충남도립대 체육관 실내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다옴R&D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체력 강화 컨설팅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전시에 본사를 둔 다옴R&D는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체육대학 입시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스포츠용품 연구개발과 체력증진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이다.

양 기관은 경찰공무원, 경호·보안 분야로 진출하는 학생을 위해 체계적인 체력관리와 시험 준비 전략을 공동으로 개발·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 이후 다옴R&D 는 충남도립대 체육관(해오름관)에 설치된 '순환식 경찰체력시험 장비'를 직접 체험하며 장비의 구성과 활용 방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다옴R&D는 향후 종목별 장비 특성과 훈련 방식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운동법을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권정훈 경찰행정학과장은 “다옴R&D와의 실질적인 협업이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 사회의 경찰 인재 양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는 입학정원 30명의 소규모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10명 안팎의 경찰공무원 최종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도 재학생을 포함해 5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