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보이즈2 플래닛’ 김건우, 인성 논란에도 편집無…“잘생겼다”

스타투데이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ksy70111@mkinternet.com)
원문보기

‘보이즈2 플래닛’ 김건우, 인성 논란에도 편집無…“잘생겼다”

서울맑음 / -3.9 °
‘보이즈2 플래닛’ 참가자 김건우. 사진| Mnet

‘보이즈2 플래닛’ 참가자 김건우. 사진| Mnet


‘보이즈2 플래닛’ 출연자 김건우의 인성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첫 방송에서 편집 없이 등장했다.

지난 17일 첫 방송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2플래닛K’에서는 플래닛 K와 플래닛 C로 나뉘어 경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는 시그널송 센터로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던 김건우가 등장했다. 참가자들은 “너무 잘생겨서 보고 있었다”, “모델같다”, “만화를 찢고 나왔다”며 김건우의 외모를 극찬해 눈길을 끌었다.

김건우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폭로글이 등장하며 인성 논란이 확산됐던 출연자다. 글 작성자는 김건우가 과거 한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었을 당시 사의 편애를 등에 업고 일부 직원들을 무시하거나 무례하게 대했다고 주장했다. 또 동료 연습생들에게 인신공격이 섞인 막말을 일삼아 위약금을 물고 자진 퇴사하는 연습생들도 있었다고도 했다.

이와 더불어 해당 엔터사의 서류 봉투와 연습생계약서, 정신과 진료 기록 등을 증거로 공개했다.

이에 지난 17일 ‘보이즈 2 플래닛’ 측은 “제작진은 이번 사안의 중대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제기된 폭로 내용에 대해 현재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게시글에 언급된 개인은 물론 당시 B엔터테인먼트에 근무한 관계자들 및 관련 주변 인물들을 통해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있다”면서 “이와 별개로 법적인 문제 소지가 있는지 여부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이즈 2 플래닛’은 한국어 위주의 K플래닛과 중화권 위주의 C플래닛 연습생들로 나뉘어 경쟁하는 프로그램으로 17일 ‘보이즈 2 플래닛 K’가 첫 방송됐으며 18일 오후 9시 20분 ‘보이즈 2 플래닛 C’가 첫 방송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