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수원시 수돗물 수질 기준 모두 '적합'…59개 항목 측정

더팩트
원문보기

수원시 수돗물 수질 기준 모두 '적합'…59개 항목 측정

속보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에 정점식…지명직 최고위원 조광한 내정
'2025 수돗물 품질보고서' 요약본. /수원시

'2025 수돗물 품질보고서' 요약본. /수원시


[더팩트ㅣ수원=조수현 기자] 경기 수원시 수돗물의 수질이 먹는 물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지난 한 해 정수장 정수의 수질을 검사한 결과, 59개 항목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전체 항목 중 31개 항목은 검출되지 않았고, 28개 항목은 수질 기준 이내로 측정됐다.

원수는 수소이온농도(pH), 총유기탄소(TOC), 부유물질량, 용존산소량, 총대장균군 등 '상수원관리규칙'에서 규정한 38개 항목을 검사하지만, 정수는 △미생물(3항목)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12항목)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17항목) △소독제·소독부산물(11항목) △심미적영향물질 등 총 59개 항목을 검사한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수질 자동 측정기를 설치해 수질을 실시간으로 측정, 매달 시청 누리집과 요금 고지서 등에 공지 중이다.

매년 전자책(E-북) 형태의 '수돗물 품질보고서'도 만들어 누리집에 공개한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수돗물은 시민 건강과 직결된 만큼 철저하게 수질 관리를 하고 있다"며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