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동남아 두드리는 韓 보험기술 …베트남 국영 생명보험사와 맞손

머니투데이 최태범기자
원문보기

동남아 두드리는 韓 보험기술 …베트남 국영 생명보험사와 맞손

속보
주호영 "박정희의 길 위에서 대구 재도약…시장 출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왼쪽)와 응우엔 꾸앙 피 바오비엣 사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해빗팩토리 제공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왼쪽)와 응우엔 꾸앙 피 바오비엣 사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해빗팩토리 제공


보험 비교·추천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가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해 베트남 국영 생명보험사 바오비엣(Bao Viet)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바오비엣의 보험 판매 절차 및 고객 경험 개선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고객 및 설계사 대상 AI(인공지능) 솔루션 구축 △데이터 분석 기술 제공 △보험상품 개발 자문 등을 담당한다.

바오비엣은 현지 시장 정보와 비즈니스 전문 인력 제공에 나선다. 앞으로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디지털 보험 상품의 공동 개발도 추진한다.

응우엔 꾸앙 피 바오비엣 사장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계획하던 중 보험 산업과 AI 접목이 돋보이는 해빗팩토리와 손을 잡게 됐다"며 "기술력을 활용해 업계 1위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해빗팩토리는 베트남 보험 산업이 다른 분야에 비해 AI 도입 및 디지털 전환 속도가 느린 점에 주목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베트남 보험시장의 혁신과 함께 해외 각지에서 우수성을 증명해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