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품절대란 'GS25 X 블루 아카이브' 컴백…도시락·빵·굿즈 확대

파이낸셜뉴스 김현지
원문보기

품절대란 'GS25 X 블루 아카이브' 컴백…도시락·빵·굿즈 확대

서울흐림 / 7.0 °
GS25,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해 이어 두 번째 협업
도시락, 베이커리, 스낵, 한정판 굿즈 선보여


모델이 GS25가 '블루 아카이브'와 2차 협업한 도시락, 베이커리, 스낵, 한정판 굿즈 등을 소개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모델이 GS25가 '블루 아카이브'와 2차 협업한 도시락, 베이커리, 스낵, 한정판 굿즈 등을 소개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넥슨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에는 도시락·베이커리·스낵·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16일 GS25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 빵'이 출시 3개월 만에 3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당시 동봉된 71종의 띠부띠부씰 수집 열풍과 함께 아이템 쿠폰이 포함된 도시락 초도 물량 100만 개가 조기 소진되며 70만개를 추가 생산하기도 했다.

이번 협업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전용 아트웍 개발, 도시락·빵 출시, 특별 매장 운영, 앱 기반 이벤트 등이 포함된다. 캐릭터 '유우카', '코유키', '노아', '리오' 등 인기 캐릭터 기반 아트웍은 LD(라이브 드로잉) 4종, SD(슈퍼 디포르메) 4종으로 구성됐다.

GS25는 이날 컬래버 도시락 '유우카의 알찬정식'을 출시했으며, 오는 8월 15일까지 행사 도시락 5종 구매 고객에게는 게임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베이커리 7종과 스낵 2종도 함께 출시된다. 베이커리 제품에는 신규 디자인의 띠부띠부씰 78종이, 스낵류에는 포토카드 28종이 랜덤으로 포함된다.

서울·대전·부산·광주 등 전국 6개 점포에서는 17일부터 31일까지 팬을 위한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매장에서 관련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부채가 증정되며, LD 아크릴 키링, SD 디오라마 등 한정판 굿즈도 판매된다.

오는 9월 17일까지는 GS25의 모바일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상품을 GS Pay로 구매하면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SD콜드컵, 띠부씰 콜렉터북, 캐릭터 홀더 등 경품도 제공된다.


김효진 GS리테일 제휴마케팅팀 매니저는 "지난해 협업에 대한 높은 고객 반응에 힘입어 올해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팬덤과 소통하는 콘텐츠 기반 상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