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JW바이오, 조직 샘플 블록 자동화 시스템 출시

아이뉴스24 정승필
원문보기

JW바이오, 조직 샘플 블록 자동화 시스템 출시

속보
특검, '김건희 집사' 김예성에 징역 8년 구형
수작업 대비 병리 검사 효율성 향상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JW생명과학의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일본 기업 사쿠라 파인텍(Sakura Finetek)의 연속 자동 포매 시스템 'Tissue-Tek AutoTEC a12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연속 자동 포매 시스템 'AutoTEC a120'. [사진=JW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연속 자동 포매 시스템 'AutoTEC a120'. [사진=JW바이오사이언스 제공]



포매는 환자로부터 채취한 조직 샘플을 검사용 블록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AutoTEC a120은 업계 최초의 전자동 연속 포매 시스템이다.

이 장비는 자동화 장치와 전용 케이스를 통해 조직 정렬을 유지하며 표준화된 블록을 제작한다. 시간당 최대 120개의 블록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수작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검체 분실, 오염, 조직 정렬 오류, 품질 불균일 등의 문제를 줄일 수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른 암 진단 수요 증가와 정밀의학 발전에 따른 병리 검사 고도화로 업무 부담이 커지면서 자동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AutoTEC a120을 통해 진단 정확도는 물론 검사실의 운영 효율까지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