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구리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속 지급 전담 TF팀 가동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구리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속 지급 전담 TF팀 가동

속보
비트코인 하락 반전, 다시 9만달러 붕괴
구리시청 전경.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청 전경. [사진제공=구리시]


[구리=팍스경제TV] 경기 구리시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하기 위한 전담 TF팀을 가동합니다.

16일 구리시에 따르면 전담 TF팀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에 복지문화국장으로 구성, △사업 총괄 △실행계획 수립 △지급수단 준비 △예산편성 △민원 대응체계 △정보시스템 운영 △신청·접수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 등 주민 밀착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 원에서 최대 55만 원까지 지급되는 데, 이달 21일부터 1차 신청·지급이 시작됩니다. 2차 신청은 9월 22일부터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에게 10만 원이 추가 지급됩니다.

구리시는 오프라인 접수 창구인 8개 동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단기 보조 인력을 채용합니다. 고령자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알리는 홍보 스티커도 제작됩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이 소비쿠폰 신청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이니만큼 쿠폰 사용기한인 11월 30일까지 전액 소진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구리시는 1차 지급 마감일인 오는 9월 12일까지 매일 추진 현황을 취합·보고해 현장 상황을 면밀히 점검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2차 지급에 대한 세부 계획도 수립·시행 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