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 착수

전자신문
원문보기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 착수

서울맑음 / -3.9 °
'지방 공기업 예산회계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추진방향 구현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제공

'지방 공기업 예산회계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추진방향 구현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제공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16일 판교에 위치한 NHN클라우드 본사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은 지방공기업의 예산 편성부터 회계처리, 결산에 이르기까지 재정 전반을 지원하는 핵심 업무 시스템이다.

이번 사업은 본 시스템을 민간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는 것으로 시스템의 보안성과 안정성, 운영 효율성을 종합적으로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최신 보안 기술이 적용될 수 있고, 장애 발생 시 복구 역량 또한 강화할 수 있어 보다 신뢰도 높은 시스템 운영이 가능해진다. 또 민간 클라우드 특성상 시스템 자원의 탄력적인 확장이 가능해져 향후 업무 변화나 사용량 증가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서 NHN 인재INC가 전환사 역할을 맡아 NHN클라우드자원을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에 제공하게 된다.

박덕수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은 “이번 클라우드 전환은 지방공기업 재정업무의 디지털 기반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공행정 시스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