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포토] 농협, 농업인 자녀 무료 대학 입시설명회

이데일리 김태형
원문보기

[포토] 농협, 농업인 자녀 무료 대학 입시설명회

속보
뉴욕 증시, 트럼프 관세 위협에 하락 마감…나스닥 2.39% ↓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지준섭(앞줄 오른쪽 네번째)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15일 서울 중구 농협 본관에서 열린 전국 농촌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 초청 무료 대학 입시설명회에서 참석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농협중앙회가 추진 중인 ‘농업인 자녀 스마트(AI) 무료 입시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 사업은 농촌복지사업에 AI 기술을 접목해 전국 농촌 고등학생 300여 명에게 온라인 입시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대학 입시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입시컨설팅 서비스는 AI 전문기업인 ㈜바이브온코퍼레이션과 협력해 운영된다. 학생들은 생활기록부 AI 분석을 통해 ▲ 수시 전형별 합격 가능성 진단 및 예측 ▲ 생활기록부 보완 방향 제시 ▲맞춤형 면접 예상 질문 제공 등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농어촌 특별전형에 특화된 분석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스마트(AI) 입시컨설팅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활용방법과, 입시전문가의 농어촌 특별전형 설명 등 대학 입시 전략에 대한 강의, 그리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전북 부안군의 한 고등학생은 “오늘 농어촌 특별전형과 관련된 대학 입학 전략에 관련된 내용 또한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농협 덕분에 수도권에 집중된 대면 입시 컨설팅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지준섭 부회장은 “AI를 활용한 무료 입시컨설팅 사업은 농촌지역 학생들의 입시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농촌지역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도농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우리 농협은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희망농업, 행복농촌을 구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