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네오플 파업 여파?" 넥슨, 던파 유니버스 행사 전격 취소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네오플 파업 여파?" 넥슨, 던파 유니버스 행사 전격 취소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20주년을 기념해 준비하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DNF Universe 2025'를 전격 취소했다. 점점 길어지고 있는 네오플 노동 조합 파업 여파로 해석된다.

행사는 당초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퍼스트 버서커: 카잔, 사이퍼즈 등 네오플의 주요 타이틀을 아우르는 유니버스 행사로 기획됐다. 던파 IP 팬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네오플은 14일 공식 공지를 통해 "아직 행사일까지 시간이 남아 있었지만 당초 보여드리고자 했던 모든 콘텐츠를 충분한 완성도로 선보이기 어렵다고 판단해 행사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며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취소에 따라 네오플은 준비했던 개발 리소스를 라이브 게임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던전앤파이터와 주요 타이틀의 하반기 콘텐츠 업데이트는 예정대로 진행되며 보다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행사 취소를 대신해 네오플은 20주년을 기념한 사회공헌 행사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세부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무더운 여름철 어린이들이 시원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의 장을 마련하는 방향으로 기획 중이다. 행사 관련 내용은 추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DNF Universe 2025와 함께 예고됐던 '유니버스 한데이'는 온라인으로 전환돼 '온라인 한데이'로 진행된다. 이 또한 추후 공지를 통해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이 공유될 예정이다. 네오플은 "이번 행사는 비록 취소됐지만 추후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유저들과의 소통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