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차관급 12명 인사
교육 최은옥·과기1 구혁채·과기본부장 박인규
보훈 강윤진·국토2 강희업·중기 노용석
관세청장 이명구·병무청장 홍소영
국가유산청장 허민·질병청장 임승관·행복청장 강주엽
교육 최은옥·과기1 구혁채·과기본부장 박인규
보훈 강윤진·국토2 강희업·중기 노용석
관세청장 이명구·병무청장 홍소영
국가유산청장 허민·질병청장 임승관·행복청장 강주엽
조원철 신임 법제처장와 홍소영 신임 병무청장./대통령실 |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법제처장에 ‘대장동 변호인’ 조원철 변호사를 임명했다. 또 병무청장에는 홍소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을 임명하는 등 차관급 12명의 임명 인사를 단행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국토부 2차관에는 강희업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 과기부 제1차관에는 구혁채 현 기획조정실장이 임명됐다. 차관급인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는 박인규 서울시립대 물리학과 석좌교수가 이름을 올렸다.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에는 노용석 중소기업정책실장, 관세청장에는 이명구 현 차장이 임명됐다. 교육부 차관에는 최은옥 전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이, 국가보훈부 차관에는 강윤진 현 보훈단체협력관이 이름을 올렸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1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차관급 추가 인선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
법제처장에는 조원철 현 조원철법률사무소 변호사가 임명됐다. 조 변호사는 이 대통령의 ‘대장동 사건’ 변호인을 맡았다.
병무청장엔 홍소영 병무청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이 임명됐다. 1970년 병무청 개청 이래 병무청장에 여성이 임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가유산청장에는 허민 현 전남대 지구환경과학부 교수가 임명됐다. 또 질병관리청장에는 임승관 현 국립중앙의료원 중앙감염병원 설립추진단장,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에는 강주엽 차장이 임명됐다.
[김태준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