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충남콘진원, 피지컬AI 분야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전자신문
원문보기

충남콘진원, 피지컬AI 분야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속보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 시도 중단…오늘 발사 못해
피지컬 AI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피지컬 AI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은 오는 8월 5일 천안 상명대학교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로보 페스타' 주요 프로그램으로 '피지컬 인공지능(AI) 스타트업 IR 경진대회'와 '피지컬AI 대학(원)생 창업 경진대회'를 치를 참가팀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로봇,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드론, 디지털 헬스케어 등 피지컬 AI 분야의 혁신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과 청년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피지털 AI 스타트업 IR 경진대회'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MVP(최소기능제품)을 보유하고 현장 시연이 가능한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12개팀은 오는 8월 5일 상명대학교 한누리관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서 벤처캐피털(VC) 및 액셀러레이터(AC) 대상 IR 피칭을 진행한다.

본선 평가 상위 8개팀에는 △1대 1 투자상담회 △충남권 딥테크 TIPS 추천 우선 검토 △천안 복합형 스타트업파트 입주 가점부여 등 직·간접적인 투자연계 혜택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모집되는 '피지컬 AI 대학(원) 창업 경진대회'는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 및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피지컬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 창업의 실질적 도약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사전 평가를 통해 선발된 12개팀이 8월 6일 상명대학교 한누리관에서 본선 무대를 치르게 된다.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팀에게는 충청남도지사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김곡미 원장은 “이번 두 대회를 통해 피지컬 AI 분야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충남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