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조용필, KBS 대기획 주인공…단독 콘서트 '이 순간을 영원히' 개최

더팩트
원문보기

조용필, KBS 대기획 주인공…단독 콘서트 '이 순간을 영원히' 개최

속보
구윤철 "농축수산물 최대 50% 할인…2만원내 생필품 지원 '그냥드림' 확대"

광복 80주년 기념 대기획
9월 6일 공연…추석 연휴 방송


KBS 대기획 '이순간을 영원히-조용필' 론칭 포스터가 공개됐다. /KBS2

KBS 대기획 '이순간을 영원히-조용필' 론칭 포스터가 공개됐다. /KBS2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가수 조용필의 무대가 안방극장에서 펼쳐진다.

KBS는 11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KBS 대기획 이순간을 영원히-조용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S 대기획'은 매년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KBS가 국민을 위해 펼쳐온 대형 프로젝트다. 그간 god 나훈아 임영웅 박진영 등 시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왔다. 올해는 국민이 가장 기다려온 무대 중 하나로 손꼽혀 온 조용필의 출연이 확정돼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조용필이 1997년 KBS '빅쇼' 이후 28년 만에 선보이는 KBS 단독 무대라는 점에서 상징적이다. 수년간 조용필의 출연을 타진해 온 KBS는 삼고초려 끝에 무대 성사를 이끌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조용필은 국내 최초 단일 앨범 밀리언셀러, 국내 누적 음반 판매 1000만 장 돌파, 한국인 최초 일본 골든디스크 수상, 잠실주경기장 콘서트 최초 전석 매진, 국내 대중 가수 중 음악 교과서 수록 최다 등 수많은 '최초' 기록을 써 내려온 한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KBS는 "대한민국 전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의 단독 무대가 마침내 확정됐다"며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오는 9월 6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조용필의 특별한 무대를 국민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쁜 마음이며 공영방송으로서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추석 연휴 중 KBS2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