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UST, K-MOOC 통해 '연구자 위한 한의학 개론' 온라인 강좌

전자신문
원문보기

UST, K-MOOC 통해 '연구자 위한 한의학 개론' 온라인 강좌

속보
'건진법사 측근 브로커' 알선수재 1심 징역 2년
'연구자를 위한 한의학 개론' 강의 개설 포스터

'연구자를 위한 한의학 개론' 강의 개설 포스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총장 강대임)는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연구자를 위한 한의학 개론'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연구자를 위한 한의학 개론은 UST-한국한의학연구원(KIOM) 스쿨의 최선미 대표교수와 이상훈 교수 협동 강좌다.

한의학 기본 이론을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쉽게 전달하며, 전공자뿐 아니라 비전공자도 한의학의 역사와 이론적 배경, 진단 및 치료 기법, 인공지능(AI) 연계 최신 연구동향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좌는 한국어·영어로 제공되며 9주차 과정으로 구성했다. 수료자에게는 K-MOOC에서 제공하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이번 강좌는 K-MOOC를 통해 공개됐으며, 누구나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쳐 수강신청 후 학습이 가능하다. 16일까지 해당 강좌 관련 수강신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주차 강의를 수강하고 퀴즈를 완료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수강 신청은 K-MOO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T는 K-MOOC를 통해 △인공태양 속으로 △자연모사기술 △지구를 지키는 나노소재 △천문학이야기 △탄소중립을 만들어갈 에너지공학개론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 △분리선별공학 물리적 처리 개론 △연구자를 위한 한의학 개론 강좌도 제공하고 있다.


김영준 기자 kyj8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