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전 개소식 열어

더팩트
원문보기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전 개소식 열어

속보
'전장연 시위'에 1호선 남영역 양방향 무정차 통과

오정동 상생하우스 2층…봉사 활성화·자원봉사자 활동 지원 '앞장'

대전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9일 오정동 상생하우스 2층으로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대덕구

대전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9일 오정동 상생하우스 2층으로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9일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전 기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사무실은 오정동 상생하우스 2층으로 이전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 행사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각계 내빈과 대덕구 소속 자원봉사단체 50여 곳의 회장,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인사 △기념 촬영 △테이프 커팅 △라운딩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센터가 새 보금자리로 옮긴 만큼,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더욱 편안하게 찾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문화가 일상 속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자원봉사는 지역 사회 통합과 나눔의 근간이며 그 중심에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있다"며 "이번 센터 이전이 더 많은 주민의 참여와 봉사활동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덕구자원봉사센터는 이전을 계기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지원과 교육, 네트워크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