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공식] 안데르손 빈자리 채운다... 수원FC, 검증된 윌리안 영입으로 공격진 보강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원문보기

[공식] 안데르손 빈자리 채운다... 수원FC, 검증된 윌리안 영입으로 공격진 보강

서울맑음 / -3.9 °

(MHN 최준서 인턴기자) 안데르손을 떠나보낸 수원FC가 그 자리에 윌리안을 채웠다.

수원FC가 K리그 통산 50득점을 기록한 베테랑 공격수 윌리안을 영입하며 후반기 반등을 위한 공격 전력 강화에 나섰다. 빠른 발과 돌파 능력을 갖춘 윌리안은 수원FC 공격진에 즉각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자원으로 기대를 모은다. 등번호는 44번이다.

윌리안은 2013년 포르투갈 베이라마르에서 프로에 데뷔한 뒤, CD나시오날, 비토리아FC, 그리스 파네톨리코스FC를 거치며 유럽 리그에서 커리어를 쌓았다.

2019년 광주FC를 통해 K리그에 입성한 이후, 경남FC, 대전하나시티즌, FC서울 등에서 활약하며 K리그 통산 160경기 50득점 15도움이라는 꾸준한 기록을 남겼다.


윌리안은 위협적인 돌파 능력으로 상대 수비를 흔드는 크랙 스타일의 공격수로, 수원FC의 후반기 리그 순위 반등을 위한 공격의 선봉장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풍부한 K리그 경험과 멘탈리티를 통해 현재 수원FC 라커룸에 필요한 노련함을 더할 수 있는 선수다.

윌리안은 "수원FC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 기쁘다"며 "팀이 필요로 할 때마다 그라운드에서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선수 프로필

이름- 윌리안 (WILLYAN DA SILVA BARBOSA)
배번- 44번

국적- 브라질
생년월일- 1994년 02월 17일
신장/체중- 170cm / 69kg

포지션- FW
전소속팀- FC서울
기록- K리그 통산 160경기 50득점 15도움 (K리그1 81경기 18득점 6도움)

사진=수원FC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