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외화 결제-송금 '앱 하나로'... KB국민은행-키움증권, 외환 서비스 협력

MHN스포츠 윤세호 인턴기자
원문보기

외화 결제-송금 '앱 하나로'... KB국민은행-키움증권, 외환 서비스 협력

속보
경찰, 한학자 통일교 총재 최측근 소환 조사

(MHN 윤세호 인턴기자) KB국민은행과 키움증권이 외환 서비스 확대와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증권 고객의 외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해외 결제 및 송금 등 금융 편의성을 확대한다.

양사는 7월 중 '외화 현찰지급 서비스'를 출시한다. 키움증권 이용 고객은 키움증권 앱 '영웅문S#'을 통해 달러(USD), 엔화(JPY), 유로화(EUR)를 환전 후, 공항 내 점포를 제외한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키움증권 외화 계좌를 KB국민은행의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에 연결해 해외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며, 키움증권 앱 내에 'KB국민은행 해외송금 서비스'를 탑재해 간편히 외화를 송금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환주 은행장은 "앞으로도 양사는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