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순천향대 천안병원, 새 병원 개원식 개최

연합뉴스 유의주
원문보기

순천향대 천안병원, 새 병원 개원식 개최

서울맑음 / -3.9 °
개원식 모습[순천향대천안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개원식 모습
[순천향대천안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은 7일 새 병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새 병원 6층 현곡홀에서 열린 개원식은 천안시립예술단(남성 5중창)과 소프라노 윤나리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환영사, 기념사, 축사, 새 병원 소개 및 동영상 시청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개원식에는 병원 임직원 외에도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오세현 아산시장.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 등 100여명의 지역 인사들도 참석했다.

새 병원은 기존 병원과 인접한 곳에 지상 15층, 지하 5층 1천병상 규모로 지어졌으며, 연령·질병별 의료공백 없는 토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고 수준의 의료 장비와 시스템을 갖추고 지난 5월 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새 병원은 안정화 단계를 거쳐 이날 개원식을 하게 됐다.

순천향대와 부속 병원들이 속한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새 병원은 단순히 더 크고 화려한 건물을 짓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의료의 새로운 심장을 세우고자 했다"며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응급·필수 진료를 지키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순천향의 설립 이념인 인간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