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현대차, 라오스에 정비기술 재능 기부…"일자리 창출 기대"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원문보기

현대차, 라오스에 정비기술 재능 기부…"일자리 창출 기대"

속보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 매몰 근로자 수색 작업 재개
하이테크센터 엔지니어 등 14명 파견해 우수 정비 기술 전파
현대차, 라오스에 정비기술 재능기부.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라오스에 정비기술 재능기부.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라오스 비엔티안 소재의 한국-라오스 직업기술개발원(이하 직업기술개발원)에서 정비 기술 재능 기부 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라오스로 파견한 현대차 정비 기술 재능 기부 봉사단은 하이테크센터 소속 엔지니어를 포함해 총 14명으로, 교육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진행됐다. 직업기술개발원 소속 강사진을 비롯해 현대차 라오스 대리점 소속 정비사 등 61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2004년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설립된 직업기술개발원은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산하기관으로, 라오스의 경제 발전에 필요한 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현대차는 현지 수요가 높은 디젤 엔진을 비롯해 순수전기차(EV)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신기술, 진단 교육으로 과목을 3개로 나눠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정비기술 해외 재능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정비 기술 재능 기부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교육 기회 불균형 해소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한다"며 "정비 기술 재능봉사를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